국민 외식비 신청 및 안내
국민 외식비 란?
이번 국민외식비 지원 제도는 코로나 19 확산 사태로 인해 국민들과 자영업자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받게 된 외식업계 지원 및 내수 진작을 위해 시행하는 지원 정책이다.
이번 국민 외식비 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 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진행 중이던 "대한민국 농할갑시다"의 3번째 캠페인으로 예산은 (총 330억 원)에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 시 국민 외식비 지원 정책은 조기 종료된다.
국민 외식비 기간 및 지원금
이번 국민 외식비 지원제도의 외식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 일요일 밤 12시까지 ) 한정되어 적용된다.
(또한 총기간은 8월 1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적용된다.)
이용자는 해당 시간에 맞춰 외식업소를 5회 이용하고 1회당 2만 원 이상 카드로 결제하면
6번째 외식비 결제 시에는 1만 원을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으로 환급받게 된다.
(2만 원씩 총 6번 결재해야 1만 원을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국민 외식비 대상자
먼저 이번 국민 외식비 제도를 적용을 받기 위해서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를 확인해야 한다.
국민 외식비 신청 가능한 카드사로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이며
이 카드사 가운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사 홈페이지나 휴대폰 앱을 통하여 사전 응모를 하면 된다.
(단 신용카드로 신청하는 경우 나중에 결제대금에서 차감된다)
(체크카드는 캐시백으로 환급받을 수 있다.)
이번 국민 외식비 지원 제도에서는 유흥업소는 제외되며 일반 술집이나 카페, 배달 앱에서도 가능하다.
(하지만 배달 앱으로 시키는 경우 반드시 앱을 통한 간편 결제, 바로 결제가 아닌
배달원을 통한 현장에서 2만 원 이상 결제가 이루어져야만 외식한 것으로 체크된다.)
또한 하루 결제 횟수는 2번까지만 인정되며 같은 날 끊어서 두 번 결제하거나 중복 결제의 경우는 해당되지 않는다.
각각 다른 식당 또는 배달업소에서 2만 원 이상 결제한 것만 인정된다.
국민 외식비 신청 방법
국민 외식비 신청 방법으로는 본인이 사용 중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확인 후
해당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으로 접속 후 국민 외식비 이벤트를 신청하면 된다.
(또한 신청(응모)한 날부터 해당 이벤트를 적용한다.)
현대 카드
농협 카드
삼성 카드
비씨 카드
하나 카드
롯데 카드
KB국민 카드
신한 카드
우리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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