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15부터는 (전화 자동응답 시스템(ARS))과 (고객센터-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이유는 국민들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하기 위해 카드사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접수하게 되었고
이 또한 신청자의 출생년도에 맞게 지정된 날짜에만 접수가 가능하다 보니 엄청난 신청 폭주가 일어나면서
과부하가 일어나 많은 국민들이 민원이 폭주하였다.
온라인 신청의 문제로는 온라인 신청에 접근이 익숙지 않은 노년층들은 온라인 신청자들보다
조금 더 늦은 날짜에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을 방문신청을 통해서만 해야만 하였다.
온라인 신청의 또 다른 문제로는 온라인 신청중 기부 항목이 일반 신청하기와 붙어있어 실수로
기부하기 항목을 누르는 많은 사람들도 있어 이 또한 논란이 되며 처음에는 취소가 안 된다고 하였지만
후에는 당일 취소까지는 가능하게 하였다.
정부의 이러한 제한적인 신청방법을 만든 가장 큰 이유로는 불법 보이스피싱, 불법 파밍 등 여러 금융사기
피해 우려가 커질수도 있어서 있기 때문였다.
하지만 모든 카드사들이 이미 ARS와 콜센터 등 고객 채널을 안정적으로 운영해오고 있기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ARS 등을 통한 본인인증 등 처리에 전혀 무리가 없다는 것이다.
이에 많은 사람들의 민원에 정부는 5월 15일(금요일)부터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전화 자동응답 시스템(ARS)과 (고객센터-콜센터)를 통해서도 가능하게 하였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전화신청 가능 카드사>
●신한카드 ●삼성카드 ●농협카드
●현대카드 ●우리 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BC카드 ●KB국민카드
한편 온라인 신청의 시스템과 동일하게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할 때에는 기부금도 본인이
원하는 금액을 선택하여 기부 가능하다. "긴급재난지원금" 기부액은 연말정산 시 15%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은 "고용보험기금" 재원 되어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 개발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긴급재난지원금" 전화 신청 또한 동일하게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가 적용되기에 이점 유의하여 전화신청을 하면 된다. (주말은 출생연도 상관없이 가능하다.)
◆ 콜센터 , ARS 신청 정리◆
<ARS의 신청 시간 안내>
(오후 12시 30분부터 오후 23시 30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참고로 오후 23시 30부터 ~ 오후 12시 30분까지는 행정안전부 시스템 점검 시간)
<콜센터 운영 시간 안내>
콜센터는 운영 시간은 카드사별로 다르며 공통적인 평균 신청 시간은 (오전 9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신청 가능하다.
(예외로 신한카드, 삼성카드, 하나카드는 재난지원금 콜센터 신청을 24시간 운영)
(KB국민카드, 롯데카드는 오전 9시부터 ~ 오후 6시까지 신청을 받지만 신청 시간 외 시간에는
"신청 예약"만 받으며 지정 업무시간 외 신청 시 다음날 업무 시간에 상담원이 신청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준다)
◆카드사별 콜센터 및 ARS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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