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쯔양 은퇴 [뒷광고 논란],[유튜브 은퇴]

by skdkcks 2020. 8. 6.

 

 

 

 

 

 

인기 먹방 유튜버 "쯔양" 은퇴 소식

 

 

 

 

최근 유명 유튜버들중 뒷광고 논란에 휩싸인 유튜버계의 대형 먹방 유튜버 쯔양이 08월 06일 은퇴를 선언 하였다.


유명 유튜버 쯔양은 6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이제 "유튜브 방송을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제목이 적힌 한 영상을 게재하였다.


유투버 쯔양은 “제가 방송 처음 시작했을 시기 초반에 유튜버 광고 표기법을 잘몰라서 

 

제가 올렸던 몇 개의 영상에서 광고 문구를 남기지 못했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쯔양은 이어 “제가 나쁜 의도가 있어 광고 여부를 절대 감춘 것이 아니며 

지난 1월에도 말하였지만 이 부분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만약 이 부분에 대해 문제가 생길 경우 광고 논란의 책임을 제가 지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쯔양은 지난 1월 7일 영상을 통하여 “유튜브에서 광고 표기가 필수사항인것을 잘몰라서 

 

몇번 광고 여부표기를 못한 적 있었다며 꽤 오래전부터 광고 표기를 해 오고 있었다. 라고 말한 적이 있다.

 


그리고 이어 쯔양은 “제가 아까 전에 말했듯이 저는 초반 몇 개의 유튜브 영상을 제외하고 

 

절대 유튜브 뒷광고를 한 적이 없다. 라고 하며

 

유튜브 영상 더보기란 가장 상단에 보이기 쉽게 표기하였다. 라고 전하였다.


쯔양은 현재 저에게 일어나고 있는 논란인 광고 아닌척 논란,

 

 일어난 후 유튜브 광고영상 수정, 유튜브 수익 탈세 등 이 부분에 대해서는 결코 결백하다. 


라고 하며  현재 까지 유튜브를 운영해오며 결코 한점 부끄러움 없다고 맹세한다”라고 해명 하였다.



 

 

 

 

 




이어 유투버 쯔양은 “저 또한 광고 표기를 하지 않는 유튜버들을 많이 보았으며 

 

이런 부분들에 대해 변하길 바랐다고 하였다. 

하지만  제가 처음 유튜브를 시작할 초반에 저지른 잘못이 없어지지 않는 건 아니다. 라고 하며

이런 한 사실들로 인해 잘못된 부분들을 책임 질 것이며 앞으로 유튜버 활동 등 모든 활동을 중단하겠다”라고 

 

은퇴를 입장을 밝혔다.



 

 

 

 

 

 

 

 


그리고 계속해서 유튜버 쯔양은 “제가 한 잘못에 대한 비판이 아닌 저를 향해 

 

"쯔양은 구독자들 몰래 계속 뒷광고 했네", "유튜버 쯔양 무조건 광고", "먹방 유튜버 쯔양 탈세", "사기꾼" 등 

이러한 저에 대해 잘못된 허위사실이 확산되어 나가는 

 

인터넷 댓글 문화에 더이상은 지쳐  저는 더 이상 앞으로 유튜브 방송 활동을 하고 싶지 않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유튜버 쯔양은 하지만  마지막으로 제가 욕지도에서 

 

유튜브 촬영한 나머지 10개의 먹방 영상들은 너무나 열심히 재밌게 촬영하여씩 때문에 

이 영상들을 유튜브를 떠나기전 마지막 남기고 싶다. 지금까지 정말로 감사했다”라고 말하며 

 

쯔양은 고개를 숙이며 사과하며 자신의 유튜브 은퇴 소식을 전하였다.

 

 

 

 

 

유튜버 쯔양 은퇴 관련 댓글 반응

 

 

 

 

 

AOA 권민아 극단적 선택

최근 AOA 출신 권민아가 지민에 대한 괴롭힘 등 여러 사실을 폭로하여 논란이 된 이후 최근 또다시 한번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털어놓았다. 8월 6일 권민아는 자신의  sns 계정�

koren16.tistory.com

 

 

댓글